포르투갈 여행

포르투갈 여행

포르투갈 여행 풍부한 역사와 문화, 놀라운 풍경, 맛있는 요리로 우리를 유혹한다.

리스본의 북적거리는 거리부터 두로 계곡의 고요한 포도밭까지 다양한 얼굴이다.

포르투갈 여행 꿀팁을 정리했다.

포르투갈 여행 명소

1. 리스본: 일곱 언덕의 도시

포르투갈의 해안 수도 리스본은 리오 테조 (타구스 강)를 내려다보는 7개의 언덕 위에 있다.

미로 같은 골목길, 역사적 전차, 멋진 전망으로 유명하다.


벨렘 타워와 제로니모스 수도원
유네스코에 등재된 곳으로 포르투갈 발견의 시대를 전형적으로 보여준다.

-카스텔로 데 상 호르헤

리스본의 가장 높은 언덕에 자리잡고 있는 고대 무어인의 성인 상 호르헤 성으로 가서 전망을 볼 수 있다. 성벽과 정원이 아래 북적거리는 도시로부터 탈출하게 해준다.

알파마
리스본의 가장 오래된 지역이다. 소울이 넘치는 포르투갈의 전통 음악 사운드가 전통적인 하우스가 들어선 좁은 거리와 미로 골목을 채운다.

바이로 알토 & 치아도
해질녘, Bairro Alto는 술집과 식당들이 활기를 띠면서 밤이 꽃피운다. 근처 치아도는 극장, 서점, 카페로 가득한 리스본의 문화 및 쇼핑 지역이다.

MAAT
미술, 건축, 기술 박물관(MAAT)은 타구스 강의 파도를 거울로 비추는 미래형 건물에 있는 리스본의 급성장하는 현대 예술 현장의 증거다.

-LX 팩토리
한때 산업단지였던 LX Factory는 역동적인 문화 중심지로 변모해 왔다. 공장 벽은 가장 인상적인 거리 예술 캔버스다.

Jardim da Estrela
이국적 식물, 작은 호수, 예쁜 카페가 특징으로 현지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낭만적인 공원이다.

카스카이스
황금빛 해변의 매력적인 역사 중심지다. 경치 좋은 보카도 인페르노 절벽을 볼 수 있다.

2. 포르투: 포르투갈 북부 해안의 보석

포르투갈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로 두로강을 배경으로 역사, 예술, 요리가 매혹적인 조화를 이룬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에 등재된 오래된 마을로 포트 와인, 아줄레요스(손으로 칠한 타일) 등에 몰입해 보자.
리베이라 구
좁은 자갈길, 다채로운 집들, 북적거리는 강변 산책로가 있는 포르투의 영혼이다. 두로 강을 내려다보며 돔 루이스 1세 다리와 빌라 노바 데 가이아의 강 건너에 있는 포트 와인 첼로의 장관을 보며 여유로운 산책을 할 수 있다.

상벤투 기차역
교통의 중심지며 예술 작품이다. 입구 홀은 포르투갈의 과거의 역사적인 장면을 묘사하는 20,000개 이상의 아줄레요로 장식되어 있으며, 그 도시의 가장 사진이 많이 찍힌 장소 중 하나다.

리브라리아 렐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 중 하나다. 네오 고딕 양식의 정면, 스테인드 글라스 지붕, 화려한 나무 계단은 여러 세대에 걸쳐 예술가와 작가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세랄베스 박물관
세랄베스 공원 내에 위치해 현대 예술과 문화에 대한 포르투갈의 기여를 보여준다. 세련되고 미니멀한 디자인이 무성한 숲과 아름답게 대조된다.

팔라시오 다 볼사
증권거래소 궁전은 그라나다의 알함브라에서 영감을 받은 아름다운 아랍의 방을 제공하는 신고전주의 걸작이다. 가이드 투어를 하면 포르투의 경제 역사와 웅장한 건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크리스털 팰리스 가든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두로 강의 전경과 공작새를 보며 식물원에서 휴식할 수 있다

-두로 계곡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며 포트 와인의 본고장이다. 계단식 포도밭과 구불구불한 강이 흐르며 유람선 투어가 가능하다.

3. 알가르브: 멋진 해변 절벽


포르투갈 최남단 지역에 황금 해변, 아찔한 절벽, 수정같이 맑은 물로 유명하다. 활기찬 파로의 거리부터 리아 포모사 자연 공원의 고요한 아름다움까지 너무나 매혹적이다.

프리아 다 마리냐
Praia da Marinha는 아름답고 수정처럼 물이 맑다. 상징적인 바위로 유명하다. 스노클링, 일광욕, 잊지 못할 사진 촬영에 완벽하다.

프리아 데 베나길
근처에 베나길 해식동굴은 꼭 가봐야 한다. 카약이나 보트로만 접근할 수 있다. 알가르브의 극적인 해안선에서 독특한 전망을 제공한다.

파로
그 지역의 수도인 Faro는 고대 벽으로 둘러싸인 매력적인 오래된 마을 (Cidade Velha)이다. 역사적인 Faro 대성당과 시립 박물관이 있다.

라고스
구시가지의 자갈길을 탐험하고, 17세기 폰타다 반데이라 요새를 방문할 수 있다. 폰타다 피에데의 극적인 절벽과 바다 아치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리아포모사 자연공원
조류 관찰자들과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안식처다. 석호와 희귀한 자주색 늪지는 다양한 새들의 서식지다.

몽치케 산맥
멋진 풍경에서 알가르브의 전경을 감상하며 온천욕으로 원기를 회복할 수 있다.

알가르브는 렌트카가 있어야 숨겨진 해변과 내륙의 명소에 접근할 수 있다. 대중 교통 옵션이 있지만 외딴 지역엔 없다.

4. 신트라: 유네스코 등재 신비로운 궁전 마을

리스본 로시오 역에서 기차로 40분이다.

신트라 왕가의 무성한 언덕들 속에 있다.

수세기 동안 포르투갈 왕족과 귀족들이 가장 좋아하는 휴양지다.

동화 같은 풍경, 화려한 궁전과 신비한 유적이 마법 같은 매력을 보여준다.

페나 궁전
신트라의 가장 높은 봉우리에 위치해 선명한 색상, 정교한 타일이 특징인 낭만주의의 걸작이다. 주변 페나 공원은 이국적 식물이 가득한 드넓은 정원이다.

퀸타다 레갈레이라
호화로운 궁전, 정교한 정원, 의식 장소 역할을 했던 지하 탑인 Initiation Wells로 유명하다.

무어 성
8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무어인의 성 유적은 신트라와 그 주변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투박한 전투와 고대 성벽은 포르투갈의 무어인 과거 이야기를 들려주며 주변 궁전들의 화려함과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신트라 국궁
신트라의 중심에 쌍둥이 굴뚝이 유독 눈에 띄는 국립 궁전이 있다. 무어인의 점령으로 19세기까지 포르투갈 왕족에 의해 지속적으로 사용되었고 중요한 역사적, 예술적 수집품들이 있다.

몬세레이트 궁전과 정원
도시의 중심에서 조금 더 멀리 떨어진 몬세라트 궁전은 무어인, 고딕인, 인도인의 영향이 혼합된 낭만주의 건축의 보석이다. 19세기 이국주의 열정을 보여주는 전 세계의 식물들이 있다.

카푸초스 수녀원
신트라의 대궐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소박한 수도원은 자연과 통합되어 더 단순한 삶의 방식을 강조한다.

포르투갈 여행 좋은 시기

포르투갈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계절은 봄(3월부터 5월까지) 또는 가을(9월부터 11월까지)이다.

왜냐하면 날씨는 쾌적하고 여름 관광객 무리를 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교통 팁

포르투갈 여행 산악 케이블카

포르투갈은 대중 교통 시스템이 효율적으로 잘 되어 있다.

리스본과 포르투 같은 도시에서는 지하철, 버스, 전차가 있어 편리하다.

빈티지 트램 28은 도시의 가장 그림 같은 지역을 통과하는 경치 좋은 경로로 다닌다.

시외 여행 기차는 주요 도시와 도시를 연결하는데 편안하고 경치가 좋다.

더 많은 농촌 지역을 탐험할 계획이거나 자신만의 속도로 여행할 수 있는 자유를 원한다면 렌트카도 괜찮다.

언어

포르투갈어가 공식 언어이지만 관광 지역이나 젊은 세대는 영어가 통하는 편이다.

몇 가지 기본적인 포르투갈어를 배우면 현지인들과 섞이는 데 도움이 된다.

포르투갈 사람들은 외국 관광객들을 좋아하는 편이다.

인사를 잘하는 것이 중요한 관례기 때문에 “안녕하세요” (올라) “감사합니다” (남자는 오브리가도, 여자는 오브리가도)라고 말할 수 있다면 잘 섞일 수 있다.

포르투갈 여행 숙소

고급 호텔, 게스트 하우스 (푸사다), 호스텔까지 다양한 숙박 옵션이 있다.

독특한 경험을 원한다면, 알렌테호나 두로 계곡에 있는 시골 “퀸타” (농장)에서 팜스테이도 해볼 만하다.

음식과 음료

포르투강 여행 에그타르트

포르투갈 요리는 감각을 위한 잔치다.

“바칼하우” (소금 대구), “파스텔 데나타” (카스터드 타르트), “프란시나” (포르투갈의 푸짐한 샌드위치)를 먹어보는 것이 좋다.

풍부한 해양 역사를 반영하듯 해산물 요리가 다양하다. 역사적인 파스퇴이스 드 벨렘 베이커리(매일 오전8시부터 오후9시 영업)에서 가장 인기있는 크림색 커스터드 타르트인 파스텔 데나타는 꼭 먹어봐야 한다.

프란체시나는 겹겹이 고기와 치즈로 덮여 두꺼운 토마토와 맥주 소스에 흠뻑 젖어있다.

“travseiros” (아몬드 크림으로 채워진 퍼프 페이스트리)와 “queijadas de Sintra” (치즈 타르트)와 같은 파이는 누구나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이다.

“카타플라나” (해산물 스튜)와 “사딘하스 아사다” (정어리 구이)는 진정한 맛을 위해 현지 와인에 곁드려야 한다.

포르투갈은 와인으로도 유명하기 때문에, 두로, 알렌테호 같은 와이너리를 방문해 와인 시음을 꼭 해보는 것이 좋다.

포트 와인은 포르투에 있는 빌라 노바 데 가이아의 와인 저장고에 가서 시음해 봐야 한다.

포르투갈 여행 치안

포르투갈은 일반적으로 여행자들에게 안전하다.

하지만 여느 관광지처럼, 소지품을 조심하고 밤에 인적이 드문 지역을 피하는 것이 현명하다.

포르투갈의 비상 번호는 112다.

환경 보호

포르투갈은 지속 가능한 관광에 진심이다.

친환경 숙소를 선택하고, 대중 교통을 이용하면서 기여할 수 있다.

해변과 자연 공원을 방문했다면 깨끗이 정리하고 떠나야 한다.

소개를 마치며..

포르투갈은 역사적 도시, 무성한 포도밭, 햇살이 내리쬐는 해변과 험준한 산을 보여줄 것이다. 포르투갈 사람들의 따뜻한 환대로 가득 찬 여행을 떠나 봅시다.